본문 바로가기

먹은것

17.대구 3대 짬뽕_진흥반점

대구 3대 짬뽕 중 한 곳인 진흥반점을 방문하였다.

수봉반점, 유창반점을 이미 방문한 후 방문해 이제 대구 3대 짬뽕은 다 찍은셈이다


12시경 가게에 도착했고 이미 길게 늘어선 사람들을 보며 나도 엄청 기다리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주문 시스템은 온 순서대로 주문을 하면 번호가 주어진다
그리고 가게앞에서 기다리면 번호를 불러주신다.

우린 A7번 이였다

12시 30분경 재료가 소진되어 주문을 마감했다

일정양의 손님만 받고 더는 받지 않았다

50분쯤 기다려야 한다길래 동네 한바퀴를 돌고왔는데 A3번을 부르셨다

곧 A7을 부르셨는데 알고보니 중간점검때 없었는데 다행히 최종 점검때 있어서 먹을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됬다.

우리앞에 A6은 최종점검때도 없어서 음식을 못 먹게됬다

가게 내부는 깔끔했다

짬뽕 인당 1개씩

같이먹을 볶음밥 1개 이렇게 주문했는데 볶음밥은 먹다가 생각이 나서 찍었다

난 주로 국물이 진한 짬뽕을 먹어와서인지 국물이 매우 가벼운 느낌이 많이 들었다

그동안 맛있는 짬뽕을 많이 먹어서인지 재방문의사는 크게 없었다

총 별점 3.5

장점
1. 국물이 시원하고 건더기 양이 많아 좋다
2. 볶음밥 간이 심심하다

단점
1. 주차가 불편하다
2. 늦게가면 먹지 못한다. 그자리에서 기다리지 않으면 순서를 놓일수 있다
3. 진한국물을 좋아한다면 호불호가 갈릴듯
4. 볶음밥부터 먹지 않으면 볶음밥의 맛을 제대로 보기는 조금 힘들듯 맛이 짬뽕에 비해 상대적으로 은은하기에


🤫개인적인 생각
1. 유창
2. 수봉
3. 진흥

순으로 맛있었던거 같다
유창의 중비는 정말 압권이고, 속이 꽉찬 만두, 후추의 매운맛이 잘어울어진 짬뽕이 가장 맛있었다


수봉는 친절한 주인아저씨와 효율적인 웨이팅 시스템이 너무 좋았고, 음식의 맛을 가장 잘 느낄수 있는 서빙도 좋았다

사람마다 입맛의 차이가 있음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