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1. 필리핀_세부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취득_어드밴스

어드밴스는 오픈워터 자격이 있어야 취득이 가능하다!!

첫날,

조식을 먹고 10시부터 바다로 나섯다

첫번째 다이빙에선 미세부력 조절 연습을 중점으로 수업이 진행됬다

이어진 두번째 다이빙에서는 난파선 다이빙으로  우리가 하는 다이빙에선 비행기가 있었다


비행기를 둘러보며 미세부력조절 연습을 하며 다이빙을 마쳤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엔 이론 수업이 진행되었다
감압병을 비롯한 다이버들의 부주의로 생길수 있는 다양한 질병에 대해 알려주고,
예방을 위해 안전감압법 등 다양한 주의사항을 익힌다

둘쨋날

물속에서 길을 찾기위해 나침반 보는 방법을 육지에서 익히고 바다로 나섯다

첫번째 다비이빙은 나침반 보는 연습을 하였다
강사님이 지시를 하면 그 지시에 맞춰 움직여 보는 실습이였다.


나침반을 보는 자세로 몸과 일치시킨다

두번째 다이빙은 조류 다이빙으로 조류에 몸을 맡기고 떠내려갔다


운이 좋아 적당한 조류가 있어 연습하기 적합했다
이때부터는 수심이 깊어져 안전감압을 더욱 철저히 하고 나왔다

마지막 다이빙
수심 30m까지 가는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개인적으로 이때가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다

수심이 깊어짐에 따라 수온이 달라지는 지점을 더욱 많이 느낄수  있었고,
그동안 보던 바다풍경과는 다른 물고기와 산호, 지형을 느낄수 있었다

아래를 바라보면 까만 심해가 보여 문득 공포심이 찾아오지만,
아름다운 풍경에 공포심은 사라진다


그렇게 마지막 다이빙을 마치고

점심 식사 후 , 이론수업을 실시했다

마지막 이론수업에선 간단히 컴퓨터 사용법을 알려주고 로그북을 작성한다

그리고 나는 어드밴스 다이버가 되었다


개인적인 의견🤩
1. 오픈워터와 어드밴스를 연달아 교육 받았기 때문에 실력이 향상되는것을 확실히 느낌
->가능하다면 한번에 취득하는 것을 추천함

2. 고프로를 지참해도 좋으나 수업에 집중도가 떨어짐
->강사님이 찍어주기에 챙기지 않는걸 추천함